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Home  >  심리치료  >  연극치료

연극치료

배우가 되어 치료하다.

연극 속의 자신의 모습을 통찰하고 필요한 변화를 연습하며 그 과정에서 심리적 아픔을 해소해 나갑니다.

배우가 되어 마음의 아픔을 해소하는 심리치료

연극심리상담은 참여자의 치료를 위해 의도적으로 연극적 경험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극적 현실 속에서 참여자의 경험을 재현하고 변형함으로서 일상 현실에서 그의 생각, 감정, 행동상의 특정한 변화를 이끌어내는 과정입니다.
연극심리상담은 함께 행동하고 상상하는 과정을 통해 내담자의 심리적 아픔을 해소하고 회복하는 힘을 일깨움으로서 치유와 성장을 돕습니다.

따라서 내담자는 배우가 되어 상상 안에서 가능한 모든 공간과 시간 사간을 연기,
노래, 이야기, 소리 등으로 표현하고 때로는 관객이 되어 연극속의 자신의 모습을 통찰하고
필요한 변화를 연습해 가며 그 과정에서 심리적 아픔을 해소해 나갈 수 있습니다.

연극치료 대상

  • 01

    신체질환을 앓는 사람

    연극심리상담이 몸의 병을 낫게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질환으로 인한 부적응과 재발 및 죽음의 가능성 등 환자와 그 가족이 감당해야 하는 심각한 정서적 고통을 다룰 수는 있습니다. 연극심리상담은 이러한 스트레스를 완화함으로써 환자 개인의 회복을 촉진하고 전인적이고 통합적인 치료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02

    심리적 장애가 있는 사람

    1 : 불안장애 (범불안장애, 공포증, 공황장애, 강박장애, 외상후스트레스장애)
    2 : 기분장애 (우울증, 조울증)
    3 : 신체형장애 (신체화장애, 전환장애, 건강염려증)
    4 : 정신분열증
    5 : 성격장애
    6 : 중독증 (알콜 중독, 게임 중독)
    7 : 섭식장애 (거식증, 폭식증)
    8 : 아동청소년기 정신장애 (지적장애, 발달장애, ADHD, 틱장애, 품행장애, 학습장애)
    9 : 노년기 정신장애 (치매, 노년기 우울증)
    10 : 위기에 처한 사람 (사별, 이혼, 실직, 고부 갈등, 따돌림 등의 문제)
    11 : 성숙하고자 하는 사람 (인격적인 성장과 성숙에 도움)

연극치료 과정

구성

개인 : 참여자 한 사람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사와 일대일 작업을 하거나 보조 심리상담사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집단 : 두 사람 이상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다.
집단 전체의 목표와 개별 목표를 위해 작업을 진행하며 공동체 형성, 상호 지지, 집단 구성원으로서의 역활 확립 등 집단이 갖는 치료적 이점이 있다.

시간

매회 50분 진행합니다. 아이의 경우 40분 진행 후 10분 부모면담 진행합니다/ 집단 치료시 시간은 추가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담 바로가기 실시간예약 바로가기 스마일 칼럼 바로가기

헬로스마일
함께한 기업

go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