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점 | 노원점에서 놀이평가와 부모양육태도검사 받았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2-02 10:24 조회2,235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mjmw맘입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나는 좋은 부모일까? 내 양육태도는 괜찮은 것일까?라는 생각이 종종 들고는 하는데요.
아이가 크면서 이제 내년이면 초등학교에 가는데 함께 공부를 하는데 집중을 못하는 것 같고 내가 훈육을 하는 부분이 적당한지 그리고 남편과 아이의 사이는 괜찮은지 여러가지 문제로 요 며칠 잠을 제대로 못자겠더라고요.
아무래도 아이를 키우면서 수월하게 크면 좋겠지만 여러가지 상황에 마주하게 되면서 이 길이 제대로 가는 길이 맞는지 궁금한게 사실이잖아요.
특히나 작년에 ㅋㄹㄴ가 터지면서 집에 함께 있으면서 더욱더 양육태도 부분에 대해서 고민스러웠는데요.
이번에 고민 끝에 부부양육태도 검사 및 놀이평가를 통해서 아이는 어떻게 크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노원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 노원점에 다녀와보았습니다.
남편도 저도 양육에 있어서 각자의 말이 맞다고 해서 종종 부딪치는 일이 있는데 어떤지도 궁금했는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면 객관적으로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었거든요.
그렇게 저희가 찾은 곳은 집 근처에서 멀지 않은 헬로스마일 노원점 심리상담센터였는데요.
심리상담이라는 것을 처음받아봐서 받아야할까라고 처음에는 의문시 되었는데요.
지인들이 이 곳에 다녀와서는 아이의 심리상태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 내가 어떻게 아이를 대하는지 어떻게 양육을 하면 좋은지 등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하면서 적극 권유했기에 다녀왔고요.
여기 소아클리닉부터 성인클리닉까지 있고 심리상담치료부터 언어치료,놀이치료 등 다양한 치료도 받을 수 있더라고요.
그렇게 들어가기 전에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하지 잔뜩 긴장을 하고 갔는데 안으로 들어가보니 깔끔하면서 편안한 분위기에 마음이 놓이더라고요.
분위기 자체가 딱딱하거나 하면 조금은 더 긴장될 법한데 편안한 분위기에 들어가자마자 처음 오시냐면서 어떻게 하면 되는지 하나씩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더욱더 편안한 마음을 가질 수 있었던 것은 사실이예요.
저희는 가서 7살인 첫째는 놀이평가를 저희 부부는 부모양육태도검사를 받았는데요.
잠시 대기하는 사이에 헬로스마일 노원점 안에 모습을 살짝 보니 대기할 수 있는 공간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면서 차분한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고요.
아빠와 함께 간 첫째는 퍼즐삼매경에 빠져서 퍼즐맞추기를 하더라고요.
요즘 첫째가 코로나로 둘째와 집에 있으면서 재미있게 놀기는 하지만 자꾸 자기가 하는 것을 방해한다면서 조금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말하는 부분도 있었는데 그 부분도 함께 이야기 해볼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렇게 아빠와 아들이 퍼즐을 맞추고 있는 사이에 엄마는 검사지에 어떤 부분때문에 왔는지 아이의 나이는 몇 살인지 등등에 대해서 설문지를 작성했는데요.
이 설문지를 할 때 약간 갸우뚱 했던 부분은 데스크에 계신 직원분께 여쭤보니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작성하는데 큰 무리는 없었고요.아이의 과거부터 지금의 상태부분도 적는데 적으면서 우리 아이가 이렇게 컷구나 하면서 새삼스럽게 아이가 이렇게 컷구나 하면서 과거도 되돌아보게 되더라고요.
그렇게 설문지를 작성하고 나서는 먼저 엄마와 아빠가 상담실에 들어가서 상담사님과 부모양육태도에 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제가 쓴 설문지를 토대로 아이가 어떻게 컷는지 아이의 성향은 어떤지 어떤 부분이 고민인지 하나씩 풀어놓고 나니 금새 30분이 지나있더라고요.
그렇게 부모 상담이 끝나고 아이의 놀이평가가 이루어졌는데요.
아이의 성향에 맞춰서 놀이평가를 진행하는데 어찌나 신나하던지 놀이터에 온 듯한 느낌을 주시면서 편안하게 검사를 이끌어주셨고요.
아이의 놀이평가가 끝나고 엄마와 아빠가 함께하는 놀이평가 시간이 되었는데요.
집에서 노는 것처럼 편안하게 하라고 하셨는데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셔서 집에서처럼 놀아주고 난 후 다시 부모상담이 이루어졌어요.
그렇게 잠시동안의 놀이평가만으로 아이의 100%를 알지는 못할 것이라고 부모의 양육태도를 잠깐의 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했는데요.
하나하나 세심하게 보시면서 아이의 에너지에 대해서 말씀해주시면서 성향은 어떻고 어떻게 학습을 지도해나가는게 좋은지에 대한 부분을 말씀해주셨고요.
엄마와 아빠와 노는 모습을 통해서 어떤 부분은 고치면 좋을지 등등 자세하게 말씀해주시는데 이래서 상담이 필요한 것이구나라고 많이 느낄 수 있었어요.
그렇게 검사는 놀이평가와 부모양육태도검사 두가지를 하는데 총 2시간 정도 소요되었고요.
부모와의 상담 및 아이의 놀이모습,부모와 아이의 놀이모습을 통해서 어떻게 앞으로 양육을 해야하는지 세세하게 알려주신 부분이 너무 감사하더라고요.
내가 몰랐던 부분에 대해서 아는 계기도 되었고 알면서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도 알고 남편도 자기가 무의식적으로 했던 행동과 말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던 검사.
특히나 상담사님의 말씀이 기억에 남는게 아이를 키우면서 부모가 되는 것은 참 많이 인내하고 감내해야한다는 부분이 엄청나게 와닿았고요.
앞으로 아이의 말을 귀기울여주고 공감해주고 일관성있게 육아를 할 수 있도록 많이 바뀌어야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아이와 함께 다녀왔던 노원심리상담센터.
내가 아이를 잘 키우고 있는지 어떻게 육아를 해야할지 좋을지 궁금하시다면 헬로스마일 노원점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