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미구 원장님 신간 출간 - 분노는 어떻게 삶의 에너지가 되는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분당점관리자 작성일24-09-02 13:02 조회39회 댓글0건

본문

헬로스마일 분당센터의 황미구 원장님이 신간을 출간했습니다.

제목은 '분노는 어떻게 삶의 에너지가 되는가'인데요
분노로 인해 힘드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책소개 ]
“사소한 일에도 화가 난다면, 그 일은 절대 사소하지 않다!”
우리의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지만
다스리기도, 감추기도, 외면하기도 가장 어려운 감정
분노에 관한 거의 모든 것

분노에 관한 우리의 오랜 인식과 생각을 완전히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게 해줄 신간이 출간되었다. 《분노는 어떻게 삶의 에너지가 되는가: 하루가 편안해지고 인생이 달라지는 분노 수업 10》은 욱하는 감정을 좀처럼 다스리기 힘든 사람들, 자칫 피해를 볼까 봐 최대한 감정을 감추려는 사람들, 분노를 잘 이해해 더 멋진 인생을 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본격 ‘분노 가이드북’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을 쓴 황미구 저자는 30년간 2만여 시간의 심리상담 이력을 보유한 국내 최고의 상담심리 전문가다. 그는 수천 명의 내담자를 만나면서 한국인들이 유독 분노 감정에 대해서는 최대한 참거나 막무가내로 폭발시키는 양극단적 태도를 가지고 있음을 발견한다. 또한 우울, 불안, 사회부적응, 자살충동에 이르기까지 각자가 털어놓는 마음의 고통은 다양해도 자기 자신과 세상에 분노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는 현상을 주목하며, 우리 사회가 분노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음을 절감하고 이 책을 썼다.
저자는 말한다. “분노는 지극히 정상적인 감정이며, 때로는 파괴적이지만 분명 정의롭기도 하다”고. 화가 나도 애써 참다가 더 큰 고통을 겪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는 현실에서, ‘화를 제대로 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하고 분노를 에너지 삼아 멋진 인생을 살아가기를 바란다고.
어떤 일 때문에 화가 난다는 말은 그 일에 관심과 열정이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다양한 예시와 각종 연구 결과는 물론이고 평범한 분노와 병리적 분노까지 촘촘하게 비교, 분석한 이 책을 통해, 더 멋지고 열정적인 인생을 살기 위한 분노 활용법을 지금부터 만나보자.

[ 구매처 ]

- 교보문고
- 알라딘
- 영풍문고
- 예스24